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리츠종금증권 "펄어비스, CCP게임즈 인수…포트폴리오 다변화 긍정적"

공유
0

메리츠종금증권 "펄어비스, CCP게임즈 인수…포트폴리오 다변화 긍정적"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7일 펄어비스에 대해 "새로운 법인 인수를 통한 IP 확보가 긍정적"이라면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0만원을 유지했다.

김동희 연구원은 "CCP게임즈의 '이브 온라인'은 지난 2015년 서비스한 온라인게임으로 우주를 배경으로한 Sci-Fi 장르의 MMO로 충성도 높은 이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면서 "향후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될 경우 중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지역 흥행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일 펄어비스는 이사회를 통해 CCP게임즈 인수를 발표했다. CCP게임즈는 ‘이브 온라인 ‘ 개발사로 현재 중국 넷이즈와 ‘이브 온라인’의 모바일 버전‘프로젝트 갤럭시’를 준비 중이다. 인수 가격은 2524억원이다. 발표시점 45일 이내 보유현금과 인수금융을 활용해 지급하며, 추후 성과 달성 여부에 따라 언아웃 지급금(Earn-out Payment)의 형태로 최대 2억 달러를 추가 지불한다.

CCP게임즈의 2017년 매출액과 순이익은 각각 871억원, 36억원(VR스튜디오 정리로 인한 일시적 비용 증가)으로 인수가격 2,524억원 기준 16~17년 평균 PER은39배 수준, PSR은 2.7배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올해 말에서 내년 초에 가시화될 프로젝트 갤럭시의 성과가 M&A의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 잣대가 될 전망"이라면서 "향후 CCP게임즈 인수를 통한 포트폴리오 다변화 노력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