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효성, 독일 데님 전시회서 크레오라 선봬

공유
0

효성, 독일 데님 전시회서 크레오라 선봬

효성티앤씨는 지난 9월 4~5일(현지시각) 독일 뮌헨에서 열린 블루존 전시회에 글로벌 데님 원단 관계자 및 고객사와 만나 향후 트렌드 전망 및 원단 개발 관련 논의를 활발히 펼쳤다. 사진=효성티앤씨.이미지 확대보기
효성티앤씨는 지난 9월 4~5일(현지시각) 독일 뮌헨에서 열린 블루존 전시회에 글로벌 데님 원단 관계자 및 고객사와 만나 향후 트렌드 전망 및 원단 개발 관련 논의를 활발히 펼쳤다. 사진=효성티앤씨.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효성티앤씨가 스판덱스 원사 크레오라를 토대로 글로벌 데님 시장 공략에 나선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9월 4~5일(현지시각) 독일 뮌헨에서 열린 ‘블루존(Bluezone)’ 전시회에 참가했다.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데님 전용관에 전시 부스를 마련, 크레오라 에코소프트 (creora® eco-soft) 등 데님용 기능성 원사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블루존 전시회는 지난 1995년에 시작돼 매년 전세계 1000여 개의 섬유 업체들이 참가하는 데님 전문 전시회다.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데님 업계가 모여 트렌드를 공유하고 이끌어 간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데님 의류에 최적화된 크레오라를 선보인다. 특히 글로벌 주요 고객사와 최신 트렌드에 맞춘 원단 개발을 진행, 글로벌 데님 시장 공략 확대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효성티앤씨는 데님 원단이 가로∙세로 양방향으로 신축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인 ‘크레오라 핏스퀘어(creora® Fit2)’와 피부에 닿았을 때 시원함을 주는 냉감 나일론원사인 ‘마이판 아쿠아 엑스 (MIPAN® aqua-X)’, 냉감 폴리에스터 원사인 ‘아스킨(askin)’을 적용한 기능성 원단을 선보였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크레오라가 뛰어난 품질과 기능성은 물론 최신 트렌드와 스타일, 친환경성, 감성 등 모든 측면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품질 개발과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