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기아차 니로, 美 소비자가 뽑은 '믿을 만한 차' 3위

공유
3

[글로벌-Biz 24]기아차 니로, 美 소비자가 뽑은 '믿을 만한 차' 3위

-아우디·렉서스가 1,2위 ..최악은 폰티악, 캐딜락

기아자동차의 소형 SUV 니로가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평가에서 호평을 받았다. (사진=hotcars)이미지 확대보기
기아자동차의 소형 SUV 니로가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평가에서 호평을 받았다. (사진=hotcars)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기아자동차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가 미국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6일(현지시간) 미국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는 64만대 이상의 차량을 조사해 '믿을 수 있는 차 톱10'을 발표했다.

국산차 가운데 톱10에 오른 것은 기아차 니로가 유일했다. 아우디 Q3, 렉서스 GS에 이어 3위에 올랐다.

니로는 모든 신뢰성 카테고리에서 5위를 차지했으나 최종 3위에 올랐다.

컨슈머리포트는 기아차가 저가형 모델을 내세워 신뢰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유명했으나 최근 바뀌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차기 소비자 보고서 신뢰도에서는 니로가 신뢰도 점수에서 만점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하기도 했다.

아우디의 Q3는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1위에 올랐다. Q3는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히 완벽에 가까운 점수를 받고 있다.

가장 낮은 점수를 받은 차량은 폰티악 피에로였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포드 피에스타 등도 악평을 받았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