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文대통령.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 임명 감행...국민 반발 거세져

공유
1

文대통령.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 임명 감행...국민 반발 거세져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바른인권네트워크단체일동이 5일 오전 서울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잘못된 인권대명사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의 취임을 반대하는 기자회견과 집회를 가졌다.이미지 확대보기
바른인권네트워크단체일동이 5일 오전 서울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잘못된 인권대명사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의 취임을 반대하는 기자회견과 집회를 가졌다.

문재인 대통령이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의 임명을 감행함에 따라 두고 국민들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바른인권네트워크단체일동은 5일 오전 서울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잘못된 인권대명사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의 취임을 반대하는 기자회견과 집회를 가졌다.

이들은 “청와대는 국민의 정서를 무시하고 최 위원장을 임명해 반국민적 형태를 보이고 있다”며 “비도덕성, 무책임, 탈세의 비리를 가진 인물의 임명을 감행한 것은 현 정부의 도덕불감증을 드러냈다”고 규탄했다.

이어 “‘에이즈는 질병이 아니다’라고 말하는 최 위원장은 최근 청소년의 건강을 망치는 에이즈 질병을 확대시킨 장본인”이라며 “청소년 유해매체에서 동성애물을 삭제한 인물로 미래의 주인공들을 위험에 빠지게 하고 국어사전을 만드는 국립국어연구원과 교과서와 교육교재를 만드는 출판사에 압력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또 "청소년들에 대한 동성애 옹호 프로그램 만들고 동성애 사이트가 청소년 유해매체물에서 제외되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군대에 항문성교를 허용하자고 주장하는 비인간적인 사람이며 현실을 무시하고 여성과 국민의 안전권을 위협하는 가짜 난민을 인정하는 허황된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약자 소수자 논리에만 빠져 오늘날 청소년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게 한 책임을 져야 할 것도 모자라 이제 가짜 난민을 들어와 국민을 위험에 빠트리게 할려고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국민은 ‘진정한 인권’ 전문가를 원하며 사람을 사람다운, 천부적 인권과 인격체로 살아가도록, 제도적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국가인권위의 책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국민의 안전을 무시하며 무지한 최 위원장 같이 편향된 인물을 내세운다면 국가인권위원회의 존립은 명분이 없으며 당장 해체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바른인권네트워크단체일동은 지난 4일 오전에도 국가인권위원회 앞에서 최 위원장의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