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텔레콤, '비즈 파트너스 데이' 개최…중소 단말 제조사와 상생 협력 나서

공유
0

SK텔레콤, '비즈 파트너스 데이' 개최…중소 단말 제조사와 상생 협력 나서

-키즈용 단말, 라우터 등을 생산하는 국내 중소 단말 제조사 참석

SK텔레콤 로고
SK텔레콤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SK텔레콤이 중소 단말 제조사들과 상생협력을 위한 '비즈 파트너스 데이'를 SK서울캠퍼스에서 5일 개최했다.

비즈 파트너스 데이는 중소 단말 제조사들이 신규 단말 출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주로 키즈용 단말, 라우터 등을 생산하는 국내 중소 단말 제조사 ㈜모다, 인포마크 등 16개 제조사의 대표와 주요 임원이 참석했다.
이날 SK텔레콤은 중소 단말 제조사에게 신규 단말의 기획단계부터 출시 전후 마케팅 과정까지 활용할 수 있는 업무 상세 가이드를 제공했다.

SK텔레콤은 중소 단말 제조사에게 단말의 무선 성능과 재난 문자 수신 등 품질을 원활히 측정할 수 있도록 SK텔레콤의 단말 품질 측정랩을 개방한다. 품질 측정랩 이용을 원하는 제조사는 담당자에게 사전 예약 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중소 단말 제조사에게 외부 품질 측정 기관에서 단말의 무선 성능과 로밍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장비의 활용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중소 단말 제조사는 단말의 품질 측정에 필요한 인프라가 부족해 단말의 품질 검증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어려움을 겪어왔다.

SK텔레콤 문갑인 SD그룹장은 “국내 단말 생태계가 건강하게 유지돼야 고객의 단말 선택권이 보장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인프라 공유를 통해 중소 단말 제조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