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풍 제비 후폭풍, 서울 부산 대구날씨 영향권 일본 기상청 일기예보

공유
6

태풍 제비 후폭풍, 서울 부산 대구날씨 영향권 일본 기상청 일기예보

오늘날씨에 태풍 제비가 여전히 영향을 끼치고 있다. 기상청은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태풍 제비가 일본 혼슈 내륙을 관통하여 삿뽀로 쪽으로  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오늘날씨에 태풍 제비가 여전히 영향을 끼치고 있다. 기상청은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태풍 제비가 일본 혼슈 내륙을 관통하여 삿뽀로 쪽으로 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 오늘날씨에 태풍 제비가 여전히 영향을 끼치고 있다.

기상청은 오늘날씨 일기예보에서 태풍 제비가 일본 혼슈 내륙을 관통하여 삿뽀로 쪽으로 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제21호 태풍 '제비(JEBI)'가 이시각 현재 크기는 소형 태풍(중심기압 975hPa, 중심부근 최대풍속 32m/s(115km/h))으로 일본 삿포로 서쪽 약 16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78km의 속도로 빠르게 북북동진하고 있으며, 이 태풍은 앞으로 24시간 내에 온대저기압으로 변질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예보했다.

오늘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6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많아지겠습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6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태풍 제비는 4일 일본 열도에 상륙한 후 큰 피해를 내고있다. 이 시각 현재 최소 10명이 숨지고 160명 이상이 다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일본 곳곳에서는 트럭이 넘어지고 지붕이나 벽이 날아가는 한편 유리창이 깨지는 등 곳곳에서 물적 피해도 잇따르고 있다.

집중 호우가 쏟아지면서 오사카 간사이 공항이 물에 잠겨 폐쇄되기도 했다. 정박 중이던 유조선이 간사이 공항 인근 다리에 부딪히는 사고도 났다.
태풍의 직격탄을 받은 도쿠시마(德島)현 아난(阿南)시와 도쿠시마시의 국도에서는 이날 오전 11시를 전후해 트럭이 옆으로 넘어지는 사고가 4건이나 잇따라 일어났다. 교토(京都)부 JR 교토역에서도 유리창이 파손되며 3명 이상이 다쳤다. 와카야마(和歌山)현 와카야마시에서는 편의점 벽이 강풍을 맞고 날아갔다.

간사이 공항은 폭우 영향으로 활주로와 주차장, 사무용 건물 등이 물에 잠기며 공항 전체가 폐쇄됐다.
공항 인근은 태풍 탓으로 휴대전화 이동통신 서비스까지 중단됐다.

태풍 제비는 이날 시코쿠(四國)와 긴키(近畿) 지방을 통과한 뒤 오후 8시 현재 니가타(新潟)현 사도(佐渡)시 서북서 100㎞ 해상에서 시간당 70㎞ 속도로 북북동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태풍의 중심 기압은 970hPa(헥토파스칼), 중심 부근의 최대 풍속은 초속 35m, 최대 순간 풍속은 초속 50m이다.

태풍으로 인한 비 피해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도카이(東海) 지방 300㎜, 간토(關東) 200㎜, 홋카이도 180㎜, 호쿠리쿠(北陸)와 도호쿠(東北) 지역 150㎜의 비가 예보된 상태이다.

< 기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o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5일)

- 북한: 5mm 미만

o 내일(6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구름많아지겠습니다.

o 모레(7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중부지방은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고, 남부지방은 오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일(6일)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오늘 아침까지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o 오늘까지 해안과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o 오늘까지 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특히, 동해먼바다는 오늘 오전부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오늘 오전까지 제주도해안과 일부 남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태풍 현황과 전망 >

o 제21호 태풍 '제비(JEBI)'는 03시 현재, 강도는 중, 크기는 소형 태풍(중심기압 975hPa, 중심부근 최대풍속 32m/s(115km/h))으로, 일본 삿포로 서쪽 약 16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78km의 속도로 빠르게 북북동진하고 있으며, 이 태풍은 앞으로 24시간 내에 온대저기압으로 변질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자세한 내용은 태풍정보 21-32호(5일 04:00 발표)를 참고하기 바람)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