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선택약정' 할인 반환금 구조 전면 개편

공유
0

KT, '선택약정' 할인 반환금 구조 전면 개편

-약정기간 절반 지나면 할인반환금 감소

KT가 2018년 9월 1일부터 25% 요금할인(이하 선택약정) 할인반환금 구조를 전면 개편한다고 4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KT가 2018년 9월 1일부터 25% 요금할인(이하 선택약정) 할인반환금 구조를 전면 개편한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가 지난 1일부터 25% 요금할인(이하 선택약정) 할인반환금 구조를 전면 개편한다고 4일 밝혔다.

지금까지 25% 선택약정 할인을 받은 고객은 약정기간이 경과할수록 누적할인금액도 커져서 약정만료일이 다가오더라도 중도해지에 따른 할인반환금이 증가하는 구조였다.
이번 개편에 따라 약정기간이 절반이 지나면 할인반환금이 감소해 오래 사용하는 고객이 해지할 때 부담하는 할인반환금이 크게 줄어든다.

즉, 24개월 약정 가입 고객 기준으로 변경 전에는 약정시작일로부터 16개월이 경과되어야 할인반환금이 감소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12개월만 지나면 할인반환금이 감소돼 사용기간이 커질수록 할인반환금도 대폭 감소되는 구조로 변경되게 된다.

KT는 올해 3월 약정이 만료되기 전에 선택약정에 재약정으로 가입할 때 납부해야 하는 할인반환금을 유예되도록 조치했다. 이달부터는 할인반환금액도 축소하는 개편을 통해 고객 혜택을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KT 무선사업담당 김영걸 상무는 “선택약정에 가입하는 고객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의 부담 완화를 위해 할인반환금이 대폭 감소되도록 변경했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