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금리인상 시동…연 3.0% ‘적립식 퍼스트 발행어음’ 출시

공유
0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금리인상 시동…연 3.0% ‘적립식 퍼스트 발행어음’ 출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발행어음 1호 사업자 한국투자증권이 발행어음 금리인상에 물꼬를 열었다.

한국투자증권(사장 유상호)는 개인고객 자산 증식을 위해 매달 적금처럼 적립할 수 있는 ‘적립식 퍼스트 발행어음’을 신규출시 한다고 3일 밝혔다.
전태욱 종합금융담당 상무는 “저금리 기조에서 안정적 적립식 수익을 추구하는 개인고객의 자산증식을 위해 적립식으로 투자가 가능한 ‘적립식 퍼스트 발행어음’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적립식 퍼스트 발행어음’은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1인 1계좌로 가입 가능하며, 연 3.0%의 금리를 제공한다. 월 적립금 최소 10만원 이상 최대 1000만원까지 1년간 정액적립식으로 납입할 수 있다. 중도해지는 가능하나 해지 시 연 1.5% 금리가 적용된다.

발행어음은 발행사가 직접 발행하고 고객에게 원리금을 지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금융상품으로 적립식 퍼스트발행어음은 한국투자증권의 신용으로 발행되는 어음이다.

지난 해 11월 한국투자증권은 금융당국의 ‘초대형IB 육성방안’의 일환으로 자기자본 4조 이상 증권사 중 처음으로 단기금융업 인가를 받아 우수한 운용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