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송도지역 등 도심지 악취 해소에 팔 걷었다

공유
1

인천, 송도지역 등 도심지 악취 해소에 팔 걷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인천시는 상습 악취로 고통받고 있는 시민들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다각적인 개선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30일 인천시에 따르면 지역내에서 악취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인 송도국제도시는 지난 2016년 승기하수처리장 주변 개선으로 일부 해소되긴 하였지만, 지난 5월부터 간헐적으로 악취 민원이 발생하고 있다.
인천기계산업단지 인근에 조성된 도화지구는 금년부터 입주가 시작되면서부터 악취 민원이 계속되고 있고, 검단산업단지 주변의 금호마을 주민들도 주변 아스콘 공장 악취 해결에 대한 민원을 지속적으로 제기하고 있다.

인천은 남동 및 서부산단 등을 비롯한 여러 산업시설이 운영되고 있고 인근 시흥과 반월공단까지 환경 영향권에 있으며, 여기에 수도권매립지 등 대규모 환경 기초시설이 더해져 악취 발생 요인이 다른 지역보다 많은 것 또한 현실이다.

여기에 더해 공단 등 인근지역에 신규 아파트가 계속해서 공급되고 있어 이에 대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

인천시는 악취로 인한 시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추진 중에 있으며, 향후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악취 발생사업장에 대해서는 ‘악취기술진단’과 ‘악취방지시설에 대한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남동산단 악취방지시설 개선을 위한 179억의 기금도 확보한 상태이다. 아울러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악취 모니터링도 운영하고 있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