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하반기 대졸 신입·인턴 채용…서류전형 및 면접 과정은?

공유
0

현대차, 하반기 대졸 신입·인턴 채용…서류전형 및 면접 과정은?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가 자사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com)를 통해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및 인턴 사원을 채용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등 4개 부문에서 모집이 진행된다.
다음달 10일 14시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전형 합격은 오는 10월 중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인적성 검사(HMAT)는 10월 6일 실시된다. 이후 해당 전형 합격자는 두 차례의 면접과 채용 검진을 통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1차 면접은 핵심역량면접, 직무역량면접으로 구성되고, 2차 면접에서는 종합면접, 영어면접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신입사원 정기공채와 별개로 직무 역량 우수 인재 선발 확대를 위해 신입사원 상시채용도 함께 진행하며 인턴사원 채용은 2019년 8월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등 5개 부문에서 모집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 관계자는 “취업 스펙보다는 지원 부문과 직무에 대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 지원자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이라며 “직무 중심의 신입사원 상시채용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