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라리, 美 페블비치에서 '488 피스타 스파이더' 최초 공개

공유
0

페라리, 美 페블비치에서 '488 피스타 스파이더' 최초 공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정흥수 기자] 페라리가 캘리포니아에서 개최된 자동차 전시 행사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새로운 스페셜 시리즈 모델이자 브랜드 역사상 50번째 컨버터블 모델인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를 29일 최초 공개했다.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3년 연속 올해의 엔진상 대상을 받은 페라리의 최신형 8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이 엔진은 8000rpm(분당 엔진 회전수)에서 최대 720마력으로 동급 최고의 리터당 출력(185마력/ℓ)을 제공하며, 최대토크 78.5kg.m를 발휘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0km/h에서 100km/h 도달 시간은 2.85초, 최대 속도는 340km/h까지 가능하다. 또한 오픈 톱 주행 시 뛰어난 엔진 음향을 제공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쿠페 모델의 디자인적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계승시켰다. 페라리 디자이너들은 공기역학적 효율성, 형태의 순수성, 그리고 레이싱 정신의 조화를 유지하는 콘셉트로 모델을 설계했다.

차량 전체를 가로지르며, 리어 스포일러 옆에 위치한 리어 윙으로 갈수록 차츰 넓어진다. 두 가지 색깔인 레이싱 스트라이프는 주행 시 공기의 흐름을 형상화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실내는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무게를 줄였다. 카본 파이버, 알칸타라 등의 소재들을 폭넓게 사용하고 바닥 매트를 패턴이 있는 알루미늄 플레이트로 교체했다.

엔지니어링 측면에서는 전 세계 유수의 서킷에서 488 챌린지와 488 GTE 모델을 통해 축적된 레이싱 경험을 집대성한 488 피스타의 기술을 그대로 적용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페라리 관계자는 "트랙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주행 가능한 경주용 차 수준의 최상급 컨버터블 모델이 탄생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페라리의 전통적인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 스타일의 림에, 신형 10-스포크 스타 이펙트가 적용된 다이아몬드 공법의 20인치 알로이 휠을 제공한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휠 대비 중량이 20% 감소 된 일체형 카본 파이버 휠도 선택할 수 있다.


정흥수 기자 wjdgmdtn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