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갤럭시노트7은 잊어줘!"…삼성, 공식 영상서 삭제

공유
0

[글로벌-Biz 24]"갤럭시노트7은 잊어줘!"…삼성, 공식 영상서 삭제

-갤럭시노트9 출시 행사 사전 프로모션 영상서 제외

삼성전자가 공식 인포그래픽 영상에서 갤럭시노트7을 시리즈 목록에서 빼고 제작해 네티즌들의 입방아에 올랐다.(이미지=BGR)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공식 인포그래픽 영상에서 갤럭시노트7을 시리즈 목록에서 빼고 제작해 네티즌들의 입방아에 올랐다.(이미지=BGR)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삼성전자가 공식 인포그래픽 영상에서 갤럭시노트 7을 시리즈 목록에서 빼고 제작해 네티즌들의 입방아에 올랐다.

29일 미국 IT전문매체 BGR은 삼성전자가 최근 진행한 '갤럭시노트9' 공식 출시 행사에 앞서 유출된 프로모션 영상에 대해 보도했다.

해당 매체가 캡처한 영상 이미지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 목록에서 갤럭시노트7을 제외했다.

삼성전자는 이 영상에서 '갤럭시노트 엣지'부터 '갤럭시노트 5', '갤럭시노트 8' 등의 시리즈를 나열하는 인포그래픽을 적용했다.

다만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노트8 사이에 출시된 갤럭시노트7에 대한 설명은 포함되지 않았다.

이 매체는 "리콜 모델을 제외하고 고객에게 판매된 모델만을 인포그래픽에 표시했다 해도 여전히 갤럭시 노트7 모델을 사용 중인 고객이 있을 수 있다"며 "이는 해당 모델 자체를 존재하지 않았던 척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16년 갤럭시노트7의 잇따른 배터리 화재사건으로 전 제품 리콜 결정을 내린 바 있다.

리콜 사태 이후 특수 장비를 도입하고 배터리 안전성 검사 절차를 도입하는 등 안전성 검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