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이노텍, '케이숍 2018'서 유통 IoT 솔루션 공개

공유
0

LG이노텍, '케이숍 2018'서 유통 IoT 솔루션 공개

LG이노텍이 오는 29일 국내 최대 리테일 박람회 ‘케이숍(K SHOP) 2018’에서 처음 선보이는 ‘리모콘 통합형 ESL’(사진 왼쪽)과 IoT무선중계기. 사진=LG이노텍.이미지 확대보기
LG이노텍이 오는 29일 국내 최대 리테일 박람회 ‘케이숍(K SHOP) 2018’에서 처음 선보이는 ‘리모콘 통합형 ESL’(사진 왼쪽)과 IoT무선중계기. 사진=LG이노텍.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LG이노텍이 리테일 박람회 ‘케이숍(K SHOP) 2018’에서 최신 유통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이노텍은 29~31일간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리테일 박람회 ‘케이숍 2018’에서 유통 IoT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케이숍은 매년 150여 개 기업과 8,000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찾는 국내 최대 유통 전문 박람회다. 전시 제품과 컨퍼런스를 통해 매장 구축 및 운영, 이커머스 등과 관련된 최신 유통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다.

LG이노텍은 이번 행사에서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전자가격표시기(ESL)와 IoT무선중계기, 실시간 위치추적 솔루션(RTLS) , 온습도센서 등 20여 종의 혁신 제품을 공개한다.

LG이노텍은 리모컨 통합형 ESL을 처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진열대에 부착된 ESL 단말기 자체에서 상품정보 초기화, 네트워크 연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매장 직원이 별도의 조작용 리모컨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고 진열대에 탈부착하기도 쉬워 관리하기 편하다.

또한 새로 디자인된 전자가격표 전용 폰트를 적용한 첫 제품으로 한글 가독성이 뛰어나다. ESL 화면에서 ‘ㅁ’과 ‘ㅇ’ 등 일부 자음이 비슷해 보이는 일반 폰트의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다.

이날 공개될 IoT무선중계기는 ESL 단말기, 온습도센서 등 매장 내 각종 기기 간 통신을 제어하는 유통 IoT 솔루션의 핵심 장치다. 지그비와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다양한 통신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중계기로 올해 하반기 국내 대형 마트에 설치될 신제품이 전시된다.

아울러 LG이노텍의 실시간 위치추적 솔루션은 사람이나 제품의 위치를 오차범위 40cm 수준으로 정확히 감지하는 제품이다. 이 장치를 쇼핑 카트에 부착해 동선을 분석하고, 진열대에 장착해 고객이 찾는 상품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허성 ESL사업 담당 상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무선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유통업계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ESL 기반의 차별화된 IoT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지능형 유통 매장의 핵심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