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물산, 베트남 중부 하띤성 지역에 ‘삼성 마을’ 4호 조성

공유
0

삼성물산, 베트남 중부 하띤성 지역에 ‘삼성 마을’ 4호 조성

삼성물산 직원들이 베트남 중부 하띤성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물산 직원들이 베트남 중부 하띤성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베트남에서 글로벌 주거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삼성마을(Samsung Village)’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지난 2016년 12월부터 베트남 중부 하띤성에서 삼성 마을 4호 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으로 하띤성에 58가구 주택이 신축과 보수되었으며 30가구 가정에 화장실이 신축됐다. 학교 공중화장실과 재난센터 설치도 완료했다.

하띤성 주민 판 반 홍씨는 “(주거 환경이 좋지 않아서)비가 많이 오는 9~10월에는 친척집으로 피해있어야 했는데 이제 튼튼한 집이 있어 걱정 없을 것 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삼성물산의 삼성마을 프로젝트는 2013년부터 시작됐다. 2015년 2월 인도네시아 파시르할랑 지역에 1호 마을이 준공되었으며 2017년 1월 인도 차르가온에 2호 마을이 생겼다. 같은 해 7월 베트남 냐미·반닷에 3호 마을이 조성됐다.

현재 인도 마하라슈트라주 난드가온 마을에서 삼성 마을 5호 사업이, 인도네시아 자바주 칠라야마 마을에서 6호 사업이 진행 중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사회적 기업 등과 상생 개념으로 연계해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