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실감나는 5G영상으로 자카르타서 '호응'

공유
0

KT, 실감나는 5G영상으로 자카르타서 '호응'

-최초로 적용한 프리뷰, 옴니뷰, 싱크뷰 등 5G 서비스 인정받아

KT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기장에 국내 통신사로는 최초로 적용한 프리뷰, 옴니뷰, 싱크뷰 등 5G 서비스가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KT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기장에 국내 통신사로는 최초로 적용한 프리뷰, 옴니뷰, 싱크뷰 등 5G 서비스가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기장에 국내 통신사로는 최초로 적용한 프리뷰, 옴니뷰, 싱크뷰 등 5G 서비스가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KT는 지난 18일부터 자카르타-팔렘방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스포츠 축제에 프리뷰,옴니뷰, 싱크뷰 등 5G 서비스를 설치, 적용하고 5G 체험관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KT의 앞선 5G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배드민턴과 농구 경기가 열리는 겔로라 붕 카르노(GBK) 이스토라 경기장에는 프리뷰 서비스를, 골프 경기가 열리는 폰독 인다 골프코스에는 옴니뷰, 싱크뷰 서비스를 적용해 스포츠∙방송 관계자와 관람객에게 극찬을 받고 있다.

배드민턴에 프리뷰 서비스를 적용했다. 최고 시속 300km 이상의 셔틀콕과 평균 반응속도 0.3초의 국가대표 선수들의 움직임을 5G 단말을 통해 원하는 순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다.

8월 23일부터 열린 골프 경기에서는 옴니뷰, 싱크뷰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적용했다. 옴니뷰, 싱크뷰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원하는 곳의 영상을 다양한 시점에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경기를 관람하는 갤러리의 시점에서 현장감 있게 경기를 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KT 5G사업본부장 이용규 상무는 “KT가 대한민국 대표 통신사로서 한국의 앞선 5G 기술을 아시아 최대 스포츠 축제에 선보여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남북단일팀 경기와 같은 역사적이고 뜻 깊은 현장에서 5G 서비스를 선보여 고객감동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