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카드 "빅데이터로 '착한가게' 홍보·마케팅 지원"

공유
0

삼성카드 "빅데이터로 '착한가게' 홍보·마케팅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삼성카드가 빅데이터 기반 '링크 비즈파트너'를 통해 중소가맹점 '착한가게'의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삼성카드는 이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23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착한가게'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삼성카드대표이사 원기찬 사장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연순 사무총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삼성카드가 지원하는 착한가게는 매출액의 일정금액(월 3만원 이상)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정기 기부하기로 약정한 중소형가게로 전국적으로 2만5000여개가 있으며, 연간 59억수준의 기부를 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착한가게의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여 중소가맹점과의 상생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등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강화한다.

'링크 비즈파트너'는 중소가맹점주가 가맹점 전용 홈페이지에 고객에게 제공할 혜택을 직접 등록하면, 삼성카드가 해당 혜택을 삼성카드만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스마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이용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삼성카드 링크'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카드가 2017년 9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삼성카드는 우선 전체 2만5000여점 중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추천한 1000개의 착한가게 가맹점에 대해 '링크 비즈파트너'를 활용하여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며, 프로모션 비용도 3개월간 지원한다.

링크 비즈파트너로 참여하는 착한가게는 기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마케팅할 때보다 효율성이 높은 데다 별도의 홍보비용도 들지 않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3개월간 시범 운영 후 효과 분석 결과에 따라 '링크 비즈파트너'를 활용하는 착한가게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링크 비즈파트너, 커뮤니티서비스 등 디지털과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기반으로 영세중소가맹점과의 상생,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여 CSV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