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전, 중소기업 해외수출지원 'KEPCO 수출지원포털' 오픈…e마켓플레이스 활용하면 해외 바이어에 직접 연결

공유
0

한전, 중소기업 해외수출지원 'KEPCO 수출지원포털' 오픈…e마켓플레이스 활용하면 해외 바이어에 직접 연결

한전 홈페이지내 수출지원포털 배너링크 화면.이미지 확대보기
한전 홈페이지내 수출지원포털 배너링크 화면.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국내 전력분야 중소기업의 해외수출을 지원하는 'KEPCO 수출지원포털'을 21일 오픈했다.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해외 전력기자재 시장동향과 전 세계의 전력사업 입찰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해외 수출 활로 개척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픈한 수출지원 포털은 나라별 전력생산량과 같은 다양한 전력지표를 손쉽게 살펴보게 해주고, 전력기자재 83개 품목에 대한 165개국의 수출입 최신 통계도 알려준다.

특히 국내 중소기업이 ‘e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하면 자사의 핵심제품을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직접 알릴 수도 있다.‘e마켓플레이스’에는 한전 우수협력기업인 KTP(KEPCO Trusted Partner) 123개 기업의 제품이 1차로 등록돼 있으며, 유망 기업과 제품을 추가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해외진출과 수출에 관심 있는 에너지 신산업분야 기업 관계자들은 한전 홈페이지(http://home.kepco.net) 메인 화면을 통하거나 인터넷 주소창에 인터넷주소(http://export.kepco.co.kr:18080/main.do)를 직접 입력해 접속할 수 있다. 한전은 오픈 기념으로 9월 14일까지 ‘사용 후기 등록’, ‘방문자 무작위 추첨’ 등의 이벤트를 9월 14일까지 진행한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