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교육과학연구원, 과학동아리활동 발표대회

공유
0

인천교육과학연구원, 과학동아리활동 발표대회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소통과 나눔의 한마당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인천교육과학연구원(류석형 원장)은 지난 21일 인천교육과학연구원 1층 특별전시관에서 관내 초․중․고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년 인천시 과학동아리활동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참가를 희망하는 모든 초․중․고 과학동아리 학생들의 자유참여로 이루어 졌으며, 학생들이 평상시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여 직접 연구한 결과물 또는 활동결과물을 전시하고 발표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과 나눔의 공간이 되었다.
참가팀들은 과학동아리 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의견을 나누고 협업하는 과정을 경험하였으며, 과학진로역량 강화와 창의·융합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를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대회를 통해 우수활동 동아리로 선정된 초등학교와 중학교 각 2팀, 고등학교 3팀에게는 제26회 전국 과학동아리활동 발표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이번 대회를 준비한 교육과학연구원 윤진수 연구관은 “과학동아리발표대회는 다른 대회와는 달리 동아리 전원의 협업과정과 과학적 탐구과정을 중점으로 하는 대회이니 만큼, 미래사회에 필요한 의사소통능력과 창의융합능력 신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인천교육과학연구원은 과학관련 동아리 활동을 더욱 더 활성화시켜 과학진로역량 강화 및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