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음란한 인천퀴어문화축제 불허한 인천 동구청 원칙과 소신 지킨 행정 눈길

공유
33

음란한 인천퀴어문화축제 불허한 인천 동구청 원칙과 소신 지킨 행정 눈길

인천을 사랑하는 여러 시민단체인 인천퀴어반대대책본부가 21일 오전 인천 동구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인천을 사랑하는 여러 시민단체인 인천퀴어반대대책본부가 21일 오전 인천 동구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성소수자들을 위한 음란한 인천퀴어문화축제를 불허한 인천 동구청의 원칙과 소신을 지킨 행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을 사랑하는 여러 시민단체인 인천퀴어반대대책본부는 21일 오전 인천 동구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인천퀴어문화축제의 장소 불허통보에 원칙과 소신을 지켜준 올바른 행정에 감사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단체들이 기자회견에 나선 이유는 인천퀴어문화축제를 반려한 것이 성소수자를 탄압하는 것이라는 황당한 주장을 내놓은데 따른 대책이다.

이들은 “성수자들을 위한 퀴어행사라고 하지만 벌건 대낮에 벌거벗은 몸으로 거리를 활보하며 찐한 화장과 남성인지 여성인지 구분할수 없는 옷차림으로 축제를 벌이는 음란행위를 조장하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또 “아동친화도시를 위한 아동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한 지역에서 아동과 청소년에게 무분별한 성적 방종과 에이즈를 유발 할 수 있는 동성애축제를 벌이는 것은 지역사회의 문화와 맞지 않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도덕과 윤리를 파괴하고 성적일탈을 추구하는 동성애자들을 위한 축제를 허락하면 모방 심리가 강한 청소년들에게 악한 영향을 주게 되고 결국 청소년들을 음란과 타락으로 이끌어 가게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차승호 인천퀴어반대대책본부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퀴어축제가 매월 벌어지는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다”며 “코스프레의 탈을 써 사회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독재권력에 가까운 행태를 보이는 퀴어행사 주최 측은 비열한 행태를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기자회견 후 인천퀴어문화축제의 위험성과 해악성을 알리고 퀴어축제에 반대하는 16,000명의 서명과 탄원서를 전달했으며 동구청 입구에서는 퍼포먼스도 이어졌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