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항만공사, UNEP와 손잡고 인천항 친환경 항만으로 조성

공유
1

인천항만공사, UNEP와 손잡고 인천항 친환경 항만으로 조성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인천항만공사는 국제기구인 유엔환경계획(UNEP)과 손잡고 인천항을 친환경 항만으로 조성한다.

인천항만공사(사장 남봉현)는 21일 친환경 항만안내선인 '에코누리호'에서 국제연합(UN) 산하 유엔환경계획 한국협회(대표 김재범)와 '친환경 인천항의 조성 촉진과 차세대 환경리더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972년 6월에 설립된 국제연합(UN) 산하 유엔환경계획(UNEP)은 범지구적 환경문제를 다루고 있는 국제기구다. 지구 환경을 감시하고 각 국가가 국제사회의 환경변화에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지속가능한 환경 정책에 대한 국제적 합의를 이끌어 내는 기구로서 국제회의를 통해 교토의정서를 발효한 바 있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유엔환경계획 한국협회는 '세계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발전'이라는 본부의 환경 정책을 반영하여 1990년 국내에 설립되어 다양한 환경 관련 활동을 전개중에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이 공동으로 환경보호 활동 추진 ▲양 기관의 보유 자원 등의 공동 활용 ▲각종 환경관련 정보의 상호공유 ▲환경분야 공동 프로그램 추진 등에 합의해 친환경 항만 및 그린포트 조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현하고 지속가능한 항만 조성을 위한 국제기구와 파트너십 강화하는 노력의 실질적인 시발점이 될 전망이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향후 IPA가 유엔환경계획의 지속가능한 환경정책 가치구현에 부응하겠다"면서 "업무 전문성과 환경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아 인천항 발전과 세계 항만환경 분야 개선에 큰 도움이 되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