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상의, 계약서 검토 서비스 시작…“불필요한 계약 분쟁 막는다”

공유
0

대한상의, 계약서 검토 서비스 시작…“불필요한 계약 분쟁 막는다”

- 지난해 10월부터 중소·중견기업 회원사 대상 ‘계약서 무료검토 서비스’ 운영
- 변호사, 노무사, 관세사, 상사중재인 등 전문가 참여... 공급·용역·근로·무역·MOU 계약서 자문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대한상의가 중소·중견기업 회원사의 불필요한 계약 분쟁을 막기 위해 계약서 검토 서비스를 시작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기업들이 잘못된 계약 체결로 입게 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계약서 무료검토 서비스’를 본격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계약서 무료 검토서비스’는 기업이 거래상대방과 체결예정인 계약서를 변호사, 노무사, 관세사, 상사중재인, 경영지도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검토해주는 서비스다.

자문분야는 경영일반·근로·무역·MOU 등 4개다. ‘경영일반’분야는 공급, 구매, 용역계약 등을, ‘근로’분야는 채용, 연봉계약 등을 다루며, ‘무역’분야는 수출·수입, 수탁·위탁 판매, 판매·구매 대리 등에 관한 계약을 다룬다.

대한상의는 지난해 10월 해당 제도를 처음 실시한 이래 총 57건의 계약서 검토서비스를 시범 실시, 기업들의 계약분쟁을 막아주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거래처와의 관계 등의 요인에 의해 계약서 내용을 부실하게 기재하는 경우가 많다”며 “인력과 비용이 여유롭지 않은 중소기업들이 계약서 검토 서비스를 잘 활용한다면 불필요한 법적 분쟁과 손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약서 무료검토 서비스’ 참가신청은 연중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서울 및 전국상공회의소 회원기업에 주어진다. 비용은 무료, 이용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서비스의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올댓비즈 홈페이지에 계약서만 등록하면 된다. 검토결과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