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경그룹, 홍대 ‘애경타워’에서 새로운 시작

공유
0

애경그룹, 홍대 ‘애경타워’에서 새로운 시작

애경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애경그룹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애경그룹은 공항철도·경의선 홍대입구역 역사(驛舍)에 그룹 통합사옥을 완공하고 입주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주회사인 AK홀딩스를 비롯해 애경산업, AK켐텍, AKIS, 마포애경타운 등 5개 계열사가 이번달 말까지 업무시설 이전을 완료한다. 제주항공 국제영업팀이 연말에 입주하게 되면 총 6개사가 함께 근무하게 된다.

애경그룹은 사내 공모전을 통해 신사옥 이름을 ‘애경타워’로 정했다. 신사옥 네이밍 공모전은 지난 4월 애경그룹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3주에 걸쳐 진행됐다. 총 360여명의 임직원이 응모를 한 결과 애경인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기본적이고 강력한 브랜딩인 ‘애경타워’Aekyung Tower가 애경그룹 신사옥의 이름으로 선정됐다.

애경타워는 연 면적 기준 약 5만3949㎡(1만6320평)로 복합시설동(판매시설, 업무시설, 숙박시설, 근린생활시설)과 공공업무시설동 및 자전거주차장이 있다. 업무시설(7층~14층) 외에 AK플라자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AK&홍대 (1층~5층) 오는 31일, 제주항공에서 운영하는 호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Holiday Inn Express Seoul Hongdae(294실, 7층~16층)가 다음달 1일 영업을 개시할 계획이다.

애경산업은 AK&홍대 2층에 ‘애경 시그니처 존’(AEKYUNG Signature Zone)을 오픈해 생활용품과 화장품의 역사와 현대사를 담은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반세기 넘게 국민의 삶과 함께한 생활용품과 화장품의 역사를 담은 ‘Alive AEKYUNG’존과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와 스킨케어 브랜드 ‘FFLOW’(플로우)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애경그룹은 애경타워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 오후 6시부터 ‘홍대 걷고싶은 거리’에서 ‘애경 뮤직 웨이브’를 연다. 홍대 문화를 대표하는 인디밴드 그룹인 ‘데이브레이크’ ‘소란’ ‘오리엔탈쇼커스’와 아이돌 그룹인 ‘에이프릴’ 등의 애경타워 오픈 축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