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롯데제과, DKSH와 계약체결… "싱가포르 판매 견인"

공유
1

[글로벌-Biz 24]롯데제과, DKSH와 계약체결… "싱가포르 판매 견인"

-싱가포르 제과시장 성장률 7.4%…인근국가 공략도 병행

롯데제과 CI(자료=롯데제과)
롯데제과 CI(자료=롯데제과)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롯데제과가 다국적 물류회사 DKSH와 손잡고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한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DKSH는 롯데제과의 싱가포르 시장 유통·판매 확대를 위해 협업 계약을 맺었다. 계약의 세부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성장이 가파른 싱가포르 제과 시장서 점유율을 높이면 주변 동남아 국가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싱가포르 제과 시장의 연간 성장률은 7.4%로, 아시아 평균 5.7%보다 높다.

롯데제과의 이번 계약은 성장이 둔화한 국내 시장을 벗어나기 위한 다양한 노력 중 하나라는 분석이다. 롯데제과는 중국, 인도, 러시아, 베트남, 카자흐스탄, 파키스탄, 벨기에, 싱가포르 등 해외법인 8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장 확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해외법인을 거점으로 해외 유통·판매에 중점을 둔 롯데제과의 실적도 고공행진을 기록 중이다. 롯데제과에 따르면 8개 해외 법인 기준 올 상반기 매출액 합계는 2841억원으로 지난해보다 약 5.8% 증가했다.

한편 DKSH는 스위스 취리히에 본사를 두고 세계 35개국 750여 사업 거점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 유통기업이다. 소비재, 헬스케어, 산업기기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기준 매출은 100억 달러(약 11조3000억원)로 집계됐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