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7급 공무원 필기시험 종료…난이도와 정답은?

공유
0

7급 공무원 필기시험 종료…난이도와 정답은?

"난해한 문제 있었으나 평이"
- 인사혁신처, 오후 2시와 4시 정답·문제 공개

인사혁신처는 이날 오후 8시께 정답가안과 문제지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공개할 예정이다.이미지 확대보기
인사혁신처는 이날 오후 8시께 정답가안과 문제지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공개할 예정이다.
18일 전국 60개 고사장에서 치러진 국가직 7급 공무원 필기시험이 12시에 종료됐다. 응시자들은 대체로 평이했다는 의견을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헌법과 국어 비문화 등 일부 과목에서 난해한 문제가 있긴 했으나 전체적으로 볼 때는 무난했다는 평이었다.
수험생 지원이 가장 많은 일행직의 경우 국어, 한국사, 헌법, 행정법, 행정학, 경제학 등 6과목을 치렀다.

앞서 지난 2016년 국어, 한국사가 체감 난이도가 높았다는 의견이 많았자. 지난해의 경우 행정학, 한국사 체감 난도가 높았던 것으로 응시자들은 평가한 바 있다.

특히 응시생들은 헌법과 국어에 비문화 영역이 이번 시험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고 있었다.

인사혁신처는 이날 오후 2시께 정답가안과 오후 4시에 문제지를 사이버 고시센터에 공개할 예정이다.

인사혁신처는 정답가안 공개 후 이의제기를 받을 예정이다. 정답가안에 이의가 있는 응시자들은 기간 내 이의제기를 하면 된다.

필기합격자는 다음달 17일에 발표되고 합격자에 한해 10월 19~23일 면접을 거쳐 11월 2일 최종합격자가 확정된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