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부, 혁신성장 기업인 간담회 개최

공유
0

산업부, 혁신성장 기업인 간담회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중소벤처기업들의 혁신성장 스토리를 듣는 자리가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17일 경기 판교 한국전자무역센터 컨퍼런스룸에서 혁신성장에 성공한 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기업 대표 및 관련 지원기관 등 약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업체 대표들은 지금의 성공에 이르기까지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한 스토리를 공유했다.

또한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정부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판로 개척과 사업화 기술·자금 지원, 인력 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했다.

백 장관은 이에 공감을 표하며 정부 지원을 약속했다. 먼저 국내 판로 개척을 위해 조달청과 협의해 공공구매·조달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로 했다. 코트라(KOTRA) 해외지사를 활용해 마케팅·인허가·현지투자에 필요한 자문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사업화 자금지원 펀드를 조성하고 기술평가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부터 자동차와 에너지, 소재, 바이오헬스 등 4개 분야 산업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추진하고, 2022년까지 1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백 장관은 간담회 직후 참석기업 중 하나인 ㈜오비고를 방문해 차량용 웹 플랫폼 등 주요 제품시연을 참관했다. ㈜오비고는 모바일 웹 브라우저 개발 업체로 출발했으나 커넥티드카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로 주력업종을 전환한 대표적인 융합 신기술 업체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