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케이프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하반기 IB 호조세 지속 전망…매수상향"

공유
0

케이프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하반기 IB 호조세 지속 전망…매수상향"

NH투자증권 IB부문 수익 추이이미지 확대보기
NH투자증권 IB부문 수익 추이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17일 NH투자증권에 대해 "IB부문 수익개선과 비용안전을 바탕으로 2분기 양호한 실적을 시현했다"며 투자의견을 기존 보유(Hold)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1만7000원을 유지했다.

전배승 연구원은 하반기 IB부문의 호조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IPO, 인수금융, 부동산/대체투자 관련 주요 Deal이 예정되어 있어 주수익원 역할을 이어갈 전망이다.

전 연구원은 "2분기 중 판관비율이 50%대 초반까지 하락함에 따라 과거 대비 이익안정성은 개선된 상태로 판단한다"면서 "올해 예상순이익은 4176억원으로 8.5%의 ROE시현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NH투자증권의 2분기 순이익은 1168억원으로 시장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이다. 1분기 대비 이익규모가 9% 감소했으나 ROE는 9.7%로 양호한 수익성 유지했다.

순영업수익이 전기대비 8.8% 감소했는데 수수료이익과 이자이익의 증가에도 운용 및 기타이익이 감소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다만 7월 이후 거래대금 감소에 따른 브로커리지 이익 축소는 불가피하다고 내다봤다. ELS발

행규모 또한 하반기 중 축소되고 있어 운용이익이 크게 개선될 가능성도 낮다고 분석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