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하이마트, 무상 코딩교육 응모 이벤트

공유
0

롯데하이마트, 무상 코딩교육 응모 이벤트

롯데하이마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함께 ‘무상 코딩교육 응모 이벤트(‘Hi Coding’)’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8월 17일부터 9월16일까지 노트북을 구매한 고객 중 100여명을 추첨해 추후 무상 코딩교육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하이마트쇼핑몰(www.e-himart.co.kr)에서 정품 윈도우가 탑재된 노트북을 구매한 뒤 하이마트 매장 또는 하이마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28일 롯데하이마트 홈페이지(www.himart.co.kr)와 개별연락을 통해 공개된다.

무상 코딩교육은 오는 10월 13일 서울특별시 광화문 소재 마이크로소프트(MS) 코리아 본사 교육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단법인 ‘사피엔스 4.0’이 진행한다. 교육 대상자는 초등학생(50명), 중학생(50명)과 동반 학부모 등 세 그룹으로, 그룹별로 맞춤형 강의를 제공한다. 강의에서는 코딩으로 로봇을 움직이는 ‘오조봇 코딩체험’, 코딩을 활용한 3D게임 프로그램인 ‘코두(KODU)’를 활용한 코딩학습을 다룰 예정이다. 또 수업에서 배운 소프트웨어(SW)기능을 활용해 팀별로 미션을 수행하고, 각자 만든 게임을 공유하기도 한다. 학부모 강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소프트웨어(SW)교육의 중요성과 코딩교육의 이해, 디지털 중독 예방 등을 다룬다. 또 참석자 전원에게 웰컴키트를 제공하는 한편,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총 10명을 추첨해 ‘X Box’, ‘코딩드론’,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등을 증정한다.


김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