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기장에 '프리뷰·옴니뷰·싱크뷰' 등 직접 체험 가능한 5G 체험관 운영

공유
0

KT,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기장에 '프리뷰·옴니뷰·싱크뷰' 등 직접 체험 가능한 5G 체험관 운영

-평창서 선보인 KT 5G 서비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서 선보여

지난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문을 연 KT의 5G 체험관을 방문한 인도네시아 산업부 아이르랑가 하르타르토(왼쪽 세 번째) 장관과 통신정보기술부 루디안타라(왼쪽 네 번째) 장관이 KT 직원에게 5G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문을 연 KT의 5G 체험관을 방문한 인도네시아 산업부 아이르랑가 하르타르토(왼쪽 세 번째) 장관과 통신정보기술부 루디안타라(왼쪽 네 번째) 장관이 KT 직원에게 5G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경기장에 평창에서 선보인 5G 서비스를 적용하고 프리뷰, 옴니뷰, 싱크뷰 등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5G 체험관을 운영한다.

KT 체험관에서는 ▲5G 태블릿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 ▲주요 경기에 적용된 프리뷰∙옵니뷰∙싱크뷰 실시간 서비스 ▲KT가 운영하는 VRIGHT 인기 게임 VR스페셜 포스 및 VR 배드민턴 체험 ▲무안경 3D 스크린을 통해 관람자의 얼굴이 골드 메달과 합성되는 초다시점 서비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KT는 인도네시아의 국민 스포츠인 배드민턴과 남북 단일팀 출전이 예정된 농구 종목에 프리뷰를 적용했다. 피사체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순간적인 동작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타임슬라이스에서 더 나아가 촬영된 영상을 활용해 관람객이 직접 원하는 타이밍과 각도를 간단한 동작만으로 선택해 볼 수 있는 KT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적용했다.

또한 골프 종목에 적용된 옴니뷰, 싱크뷰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원하는 곳의 영상을 다양한 시점에서 경기를 볼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은 “KT는 대한민국 대표 통신사로서 한국의 앞선 5G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이겠다”며 “KT의 5G 서비스를 통해 아시아 최대 스포츠 축제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