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칼텍스, 부모교육 책자 '부모+아이 마음톡톡' 발간

공유
0

GS칼텍스, 부모교육 책자 '부모+아이 마음톡톡' 발간

GS칼텍스 부모교육 책자(부모 아이 마음톡톡) 표지.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 부모교육 책자(부모 아이 마음톡톡) 표지. 사진=GS칼텍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GS칼텍스가 사회공헌 사업인 마음톡톡의 일환으로 부모교육 책자 ‘부모+아이 마음톡톡’을 발간했다고 16일 발표했다.

GS칼텍스는 작년 6월부터 1년간 굿네이버스, EBS 육아학교와 함께 서울과 경기 등 9개 지역에서 총 9차례 부모 토크 콘서트 맘터를 진행했다.
부모교육 책자 부모+아이 마음톡톡에는 콘서트에 참여한 부모 1800여명의 고민이 담겨 있다. ‘사춘기 아이의 마음읽기’, ‘부모로서의 바른 행동’ 등 부모들이 질문한 어려움과 고민에 대해 마음톡톡 자문교수진과 EBS육아학교 멘토들이 내놓은 명쾌한 해법이 Q&A 형식으로 정리됐다.

이 책은 총 6000부 제작됐다. 굿네이버스의 전국 좋은마음 센터 21곳, 소외지역 및 도움이 필요한 아동, 청소년 유관기관 등에 무상 배포될 예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콘서트에 참여하지 못한 더 많은 부모들과 육아에 대한 어려움을 나누고 위로가 되고자 ‘부모+아이 마음톡톡’을 발간하게 됐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후원,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GS칼텍스의 마음톡톡은 예술을 매개로 한 집단치유프로그램이다. 사춘기 중학생과 초중학교 부적응학생 등이 미술과 연극, 무용동작, 음악 등 통합적인 예술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작년까지 5년간 전국에서 총 1만2546명의 청소년이 GS칼텍스의 마음톡톡에 참여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