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유위니아, 미니어처 SNS 콘텐츠로 2030 공략

공유
0

대유위니아, 미니어처 SNS 콘텐츠로 2030 공략

대유위니아 인스타그램 위니아스토리(winiastory) 제공 사진. 사진=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 인스타그램 위니아스토리(winiastory) 제공 사진. 사진=대유위니아.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대유위니아가 2030세대를 겨냥해 SNS에 최적화된 미니어처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대유위니아는 공식 SNS 계정 위니아스토리(Winiastory)를 통해 초소형 미니어처를 위니아 에어컨, 위니아 크린 세탁기 딤채쿡 등 대유위니아 제품에 붙인 콘텐츠를 선보였다.
김치냉장고 딤채로 주부들에게 친숙한 대유위니아는 이번 미니어처 콘텐츠를 통해 SNS 이용률이 가장 높은 젊은층을 직접적으로 겨냥했다.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미니어처 모티브를 활용, 2030세대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여기에 무겁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가전제품을 가볍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더해 소비자의 친근감을 더했다.

대유위니아는 물체를 조금씩 움직여 반복 촬영하는 스톱모션 기법을 접목한 영상도 제작했다. ‘여름’, ‘비 오는 날’ 등 구체적인 상황 제시를 통해 젊은층의 공감을 끌어내면서 제품의 특장점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미니어처를 활용한 스톱모션 영상은 위니아스토리 SNS 월간 조회 수 1위를 기록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가전제품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방향의 콘텐츠를 시도했다”며 “대유위니아하면 떠오를 수 있는 시그니처 콘텐츠로 자리잡아 2030세대 브랜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