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제23회 미베 베이비엑스포' 참가

공유
0

LG유플러스, '제23회 미베 베이비엑스포' 참가

-‘U+tv 아이들나라 2.0’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부스 운영

LG유플러스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로고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LG유플러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23회 미베 베이비엑스포’에 참가한다.

LG유플러스는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 부모와 육아 정보를 얻고자 하는 초보 부모를 위해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인 ‘U+tv 아이들나라 2.0’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U+tv 아이들나라 2.0은 기존 아이들나라에 예비·초보 부모를 위한 ▲부모교실과 유아 전용 콘텐츠인 ▲웅진북클럽TV ▲생생체험학습 ▲외국어놀이가 추가된 서비스다.

부모교실은 임신, 출산, 교육 관련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메뉴로, 부모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행사장 방문 고객은 인기 육아 도서를 영상으로 제작한 ‘임신·출산·육아대백과’ 및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구성한 ‘임산부 요가’, ‘태교동화’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웅진북클럽TV는 ‘웅진북클럽’과 제휴해 선보이는 ‘보고 듣는 도서’ 서비스로, 누리과정 영역별 도서 및 예비초등 필독서를 포함한 웅진북클럽 인기 전집 콘텐츠를 TV로 볼 수 있다.

AR(증강현실) 놀이플랫폼 ‘생생체험학습’ 부스에서는 아이가 그린 그림이 TV 동화 속으로 들어가는 ‘내가만든그림책’, 직접 색칠한 물고기가 TV 수족관 속으로 나타나는 ‘물고기그리기’ 등의 AR 콘텐츠를 이용해 볼 수 있다. 또한 AI와 상호작용을 통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학습할 수 있는 외국어놀이 체험존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정혜윤 홈/미디어마케팅담당은 “자녀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전용 콘텐츠 뿐만 아니라 태교동화나 임산부 요가 등 아이와 부모 모두를 위한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