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한미약품, 주가하락 과도…탄탄한 R&D 파이프라인 보유”

공유
0

NH투자증권 “한미약품, 주가하락 과도…탄탄한 R&D 파이프라인 보유”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NH투자증권은 14일 한미약품에 대해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했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가격 55만원을 유지했다.

한미약품이 국내 신약개발 업체 중 글로벌 출시에 가장 근접했다는 분석이다.
에페글레나타이드 임상 3상 비용으로 3년간 1000억원 이상 투입 예이다. 파트너사인 사노피 또한 에페글레나타이드 임상 3상에 5천억원 이상 투입할 계획이다. 현재 2건의 임상 3상 진행 중이나 향후 5건의 임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는 결국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시장 전망에 대한 사노피의 기대감이 반영된 투자로 볼 수 있다는 지적이다.

당뇨 분야는 항암제 분야와 함께 고령화에 따라 고성장하는 시장으로 GLP-1은 당뇨약의

흔한 부작용인 비만에도 효과적이며 독자적인 플랫폼 기술(LAPScovery)을 적용하여 최대 1개월까지 약효가 지속되는 장점이 있다는 분석이다

4분기 롤론티스, 내년 상반기 포지오티닙의 FDA허가 신청을 할 예정이다.

롤론티스(호중구감소증)는 3주 제형으로, 1주 제형 뉴라스타(Amgen) 대비 호중구 감소가 지속된 환자비율이 낮은 임상결과 보유했다.
오는 9월 24일 세계폐암학회(WCLC, World Conference on Lung Cancer)에서 포지오티닙 임상 2상 결과 발표할 계획이다. 또, 포지오티닙과 Kadcyla(T-DM1) 병용요법으로 유방암 환자 대상 병용임상을 개시할 예정이다.

구완성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향후 추가적인 병용임상을 통한 적응증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동사는 국내 업체 중 가장 탄탄한 R&D 파이프라인 보유. ‘19년 하반기 글로벌 신약 2개 출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