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방사선 검사 없이 암 전이 확인"… 英 업체 개발

공유
0

[글로벌-Biz 24]"방사선 검사 없이 암 전이 확인"… 英 업체 개발

-美 FDA 승인 받아… 정확도도 기존보다 1% 개선

방사선 검사 없이도 암 전이를 확인할 수 있는 기기 센티매그 제품사진 (자료=앤도마그네틱스)이미지 확대보기
방사선 검사 없이도 암 전이를 확인할 수 있는 기기 "센티매그" 제품사진 (자료=앤도마그네틱스)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방사선 검사 없이도 암 전이를 확인할 수 있는 기기가 개발됐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영국 바이오기업 앤도매그네틱스(ndomagnetics)의 센티매그(Sentimag)가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임상 시험 승인 허가받았다.
방사선 검사 없이 암 전이 여부를 확인할 방법은 센티매그가 유일하다. 기술이 상용화되면 암환자의 생존율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는 평가다.

센티매그는 자성을 이용해 종양이 림프절을 통해 퍼지는 것을 추적한다. 자성을 띄는 물질을 유방에 주입하면, 전이가 발생한 부분에 해당 물질이 쌓이게 된다.

암 전이 여부와 전이할 위험이 큰 부분 등을 기존 방사선 검사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검사 가능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정확도도 기존보다 약 1% 개선한 94.3%로 집계됐다.

한편, 앤도매그네틱스는 북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 의료기업 라이카 바이오시스템스(Leica Biosystems)와 독점 계약을 맺은 바 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