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물 누구] 이강인 … 손흥민과 다른 길, 스페인 귀화 vs 올림픽 대표 군면제

공유
0

[인물 누구] 이강인 … 손흥민과 다른 길, 스페인 귀화 vs 올림픽 대표 군면제

이강인 골 발렌시아 데뷔 첫 골… 손흥민과 다른 길,  스페인 귀화  vs  올림픽 대표 군면제 중대 갈림길 이미지 확대보기
이강인 골 발렌시아 데뷔 첫 골… 손흥민과 다른 길, 스페인 귀화 vs 올림픽 대표 군면제 중대 갈림길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소장] 이강인이 1군 경기에서 첫골을 넣었다.

스페인 축구 발렌시아 소속인 이강인은 한국시간 12일 에스타디 메스타야 구장에서 열린 바이엘04 레버쿠젠과의 경기에서 데뷔 첫골을 기록했다.
이날 전반 27분 산티 미나, 전반 35분 호드리구 모레누의 골로 앞서 상태에서 발렌시아 이강인이 후반 42분 쇄기골에 넣은 것이다.했다.

이강인 이력

2001년 2월 19일 생

소속팀 발렌시아 CF 메스타야 (MF 미드필더)

신체 173cm, 63kg

데뷔 2017년 발렌시아 CF 메스타야 입단
2018 툴롱컵 U-19 청소년대표

2017 ~ 발렌시아 CF 메스타야 (스페인)

2017 발렌시아 CF 후베닐 A (스페인)

2017 발렌시아 CF 후베닐 B (스페인)

발렌시아 CF 카데테 A (스페인)

발렌시아 CF 카데테 B (스페인)

발렌시아 CF 인판틸 A (스페인)

발렌시아 CF 인판틸 B (스페인)

2011 발렌시아 CF 알레빈 C (스페인)

이날 이강인은 교체 멤버로 출전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후반 33분 투입됐다.

이강인은 1군 프리시즌 합류 후 치른 5경기에 모두 교체 출전했다.

이날 이강인은 오른쪽 측면에서 길게 넘어온 후벤 베주의 크로스패스를 골 왼쪽에서 침투해 헤딩으로 마무리했다.

이강인은 올해로 17세인 발렌시아 CF 유소년팀 소속의 축구선수다.

2007년 KBS 프로그램 날아라 슛돌이 3기에서 처음 모습을 보인 이후 축구신동으로서 이름을 알렸다.

2011년 1월에는 이강인을 가르쳤던 유소년 축구감독의 소개로 스포츠 매니지먼트사와 함께 스페인에 건너가 비야레알 CF, 발렌시아 CF 등의 팀에서 입단 테스트를 받았다.

이런 두드러진 활약으로 FC 바르셀로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FC 바이에른 뮌헨 등의 빅클럽들이 이강인을 영입하기 위해 러브콜을 보내왔다.

스페인축구협회(RFEF)가 이강인의 스페인 귀화를 추진하고 있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수페르데포르테는 최근 RFEF가 이강인의 스페인 귀화를 원하고 있다고 보도해 주목을 끌었다.


김대호 소장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