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 직원 대상 5G·LTE기반 IoT 기술 시연 세미나 개최

공유
0

KT,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 직원 대상 5G·LTE기반 IoT 기술 시연 세미나 개최

-‘한국-브라질 IT협력센터’를 통한 공동 협력 사업 일환

10일(현지시간)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주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석한 KT 직원들 및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10일(현지시간)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주에서 열린 세미나에 참석한 KT 직원들 및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는 9일에서 10일(현지시간) 양일간 브라질 미나스제라이스주 산타리타시에서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INATEL) 직원들을 대상으로 5G와 LTE 기반 IoT 기술을 시연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본 세미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추진하는 ‘한국-브라질 IT협력센터’를 통한 공동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브라질 IT협력센터는 2017년 개소해 3년간 브라질 정보화 프로젝트, 시범사업 등을 기획하고 추진한다. 지난 4월 열린 제2차 공동운영위원회에서 ‘5G∙LTE와 IoT를 활용한 실증 환경 구축사업’을 올해 추진할 과제로 선정하고 수행 기업을 KT로 선정했다.

KT는 이번 세미나에서 평창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5G 네트워크 통신 기술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전파했다. 또 KT의 미래융합사업 중 커넥티드 드론과 기상센서 등 최첨단 IoT 기술과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KT는 이후 브라질 국가통신연구소와 5G와 LTE 네트워크 기반 IoT 기술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브라질에 5G 기반 IoT 실증 단지가 구축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 윤경림 부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5G 기술 기반의 KT의 IoT 기술을 지구 반대편에 위치한 브라질에 선보이는 첫 사례”라며 “5G 네트워크 기술 및 IoT 플랫폼 역량 강화에 대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추가사업 개발 및 중남미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