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통신사 최초 'OVP' 인증 획득

공유
0

LG유플러스, 통신사 최초 'OVP' 인증 획득

-서비스 215개 항목 기준을 통과한 가상화 플랫폼에 대해 OVP 인증 발급

LG유플러스는 세계 통신사업자 중 처음으로 가상화 플랫폼에 대해 OPNFV로부터 OVP 인증을 받았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OVP 인증을 받은 가상화 플랫폼이 적용된 장비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는 세계 통신사업자 중 처음으로 가상화 플랫폼에 대해 OPNFV로부터 OVP 인증을 받았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OVP 인증을 받은 가상화 플랫폼이 적용된 장비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LG유플러스는 5G 네트워크 구축에 필수적인 네트워크 가상화(NFV) 플랫폼에 대해 통신사 최초로 OVP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OVP는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통합 플랫폼 개발을 위한 협력그룹인 'OPNFV'에서 정의한 기능과 검증의 업계 기준치를 제공하며, 장애 발생 시 서비스 무중단, 자동 복구, 신속한 신규 서비스 제공 등 215개 항목의 기준을 통과한 가상화 플랫폼에 대해 OPNFV가 OVP 인증을 발급한다.
기업용 가상화 플랫폼(명칭 LTE 기업전용망 서비스)이 인증 대상이며 이번 인증 획득으로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확보함은 물론 산업 표준 기반의 가상화 플랫폼 검증 역량과 솔루션을 확보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휴대폰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4G와는 달리 5G는 하나의 망을 통해 휴대폰, 무인자율주행차를 비롯한 운송, 사물인터넷 등 서로 다른 속성을 갖는 다양한 단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상화 플랫폼 적용이 필수적이다.

LG유플러스 이상헌 NW개발담당은 “5G가 본격화되면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신기술과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 수 있다”며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하고 적기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 최적화와 유연한 인프라 확장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품질을 보장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