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필리핀 마닐라서 530억원 광케이블망 구축 계약 체결

공유
1

KT, 필리핀 마닐라서 530억원 광케이블망 구축 계약 체결

-컨버지가 필리핀 전국에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전국망 구축사업 일환

 8일 필리핀 마닐라 EDSA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윤경림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 부사장(왼쪽)과 컨버지 데니스 위 회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8일 필리핀 마닐라 EDSA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윤경림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 부사장(왼쪽)과 컨버지 데니스 위 회장이 악수를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KT는 8일(현지시간)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필리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 ‘컨버지 ICT 솔루션즈)’와 530억원 규모 광케이블망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컨버지가 필리핀 전국에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전국망 구축사업의 일환이다.
KT는 필리핀의 최대 섬이자 전체 인구의 약 절반이 거주하는 루손섬 북부 약 1570㎞ 구간의 광케이블망 공사를 맡아 주요 도심 구간과 간선도로를 따라 광케이블과 통신관로를 구축한다.

KT는 그동안 미얀마, 방글라데시 등 해외시장에서 5500㎞ 이상의 광케이블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을 기반으로 이 사업을 수주했다.

KT는 그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리핀 지형에 최적화해 설계할 계획이다.

또 성공적으로 광케이블을 구축해 스마트에너지, 기업∙공공가치 향상, 재난∙안전 분야 등 다양한 미래융합 분야에서 추가로 협업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현재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정보통신부(DICT)를 설립하고 전자정부(E-Government) 사업을 적극적 추진하는 등 국가적 차원에서 ICT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윤경림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부사장)은 “ KT가 가진 통신망 설계·구축·운영 기술로 필리핀뿐만 아니라 인근 국가 전역에 KT의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KT는 대한민국의 대표 통신기업으로 ICT 강국의 위상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