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애플 페이, 美 소비자가 뽑은 최고 모바일 결제시스템

공유
0

[글로벌-Biz 24]애플 페이, 美 소비자가 뽑은 최고 모바일 결제시스템

-벤모·캐쉬 앱·페이스북·젤러 등 톱5 차지…삼성 페이 '순위권 밖'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표진수 기자] 미 컨슈머 리포트가 선정한 모바일 결제시스템 순위에서 '애플 페이'가 1위를 기록했다. 벤모 2위, 캐쉬 앱 3위, 페이스북 P2P 4위, 젤러 5위 순이다.

8일 컨슈머 리포트에 따르면 애플 페이는 사기와 데이터 프라이버시를 방지하기 위해 결제 인증 측면에서 가장 높은 결제 시스템으로 애플 페이라고 밝혔다.
실제 애플페이는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기능이 제한되며,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번호를 저장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개인정보가 제 3자에게 전달될 수 없어 사기와 프라이 버시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안정적인 결제 수단으로 선정한 것이다.

반면 젤러(Zelle)를 가장 위험한 결제 수단으로 뽑았다. 젤러는 주요 은행들이 개인간 무료 송금 및 결제 앱 수단이다.

컨슈머 리포트는 "젤러 앱에는 실수로 송금한 금액을 취소하는 기능이 없다"며 "전화번호를 잘못 입력할 경우 송금한 금액을 다시 찾아 올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컨슈머 리포터는 애플 페이를 제외한 벤모, 캐쉬 앱, 페이스북 P2P, 젤러 등의 결제 앱의 사기를 최소화 하기 위해 모든 응용 프로그램은 비공개 피드 또는 PIN 추가 하는 등의 보안 강화옵션을 선택하라고 권고했다.


표진수 기자 vyv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