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LG디스플레이, 내년 OLED TV패널 생산 40% 확대

공유
1

[글로벌-Biz 24]LG디스플레이, 내년 OLED TV패널 생산 40% 확대

-일본‧중국업체 집중 공략…"수익성 개선은 숙제"

[글로벌이코노믹 김병용 기자] LG디스플레이가 내년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패널 생산량을 큰 폭으로 늘린다.

8일 일본 경제매체 니케이아시안리뷰 등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내년 OLED TV 패널 생산량을 올해 280만장보다 40%가량 증가한 400만장으로 확대한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TV 생산 비중을 높이고 있는 일본과 중국 TV 제조사들을 상대로 판매량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실제 영국 조사기관 유로모니터를 보면 올해 OLED TV의 글로벌 판매량은 전년 대비 66% 증가한 250만대를 기록할 전망이다.

LG디스플레이는 증산 설비투자 계획도 마련해 놓았다.

지난해 5조원이었던 투자액을 올해 9조원까지 늘린다. 이 가운데 80%가량을 OLED 개발에 쏟아붓는다. 나머지 투자액은 LCD(액정표시장치)에 투입된다.

니케이아시안리뷰는 그러나 수익성은 개선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OLED 사업 진출 이후 지금까지 흑자를 내지 못하고 있다.

이 매체는 “LG디스플레이가 상업용 OLED TV 패널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면서도 “투자비용 때문에 수익 창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김병용 기자 ironman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