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이마트 롯데마트 11번가 外

공유
0

[오늘 여기!] 이마트 롯데마트 11번가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이마트, 냉동 과일 행사


이마트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이마트 전점에서 냉동 블루베리/애플망고/딸기/트리플베리 4종을 각 300g당 1980원에 판매하고 2개 이상 구매하면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보통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양인 300g의 소단량 냉동 과일을 판매하고 있다. 오는 9일에는 트리플베리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국산 생물 대구 판매


롯데마트는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국산 생물 대구 중(700g내외)’ 1마리를 4800원에, ‘국산 생물 대구 왕특대(2kg내외)’ 1마리를 1만48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충남 보령 등 서해 포구의 산지 중매인과 직접 거래해 가격을 낮췄다. 당일 새벽 연근해에서 어획한 생물 대구를 콜드 체인 시스템을 통한 산지 직송 방식으로 가져와 신선함을 살렸다.

◇11번가, 올여름 쇼핑 키워드 ‘버닝(BURNING)’


11번가는 올여름 쇼핑 키워드로 ‘BURN’을 꼽았다고 8일 밝혔다. 휴대용 선풍기의 최대 판매량 기록(Best Records), 선풍기 장우산·3D 쿨링시트 등 더위극복 이색상품 등장(Unique Item), 초절전 에어컨 등 가성비 좋은 상품에 대한 관심 증가(Reasonable Goods), 전복·장어 등 영양가 높은 보양식품 인기(Nutritious Food)를 뜻하는 영어 단어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티몬, 평균 배송기간 ‘1.7일’


티몬은 품목별 평균 배송기간을 조사한 결과 생수는 2.19일, 여름용품은 1.37일, 과일 및 농축수산물은 1.7일, 육아용품은 1.5일이 걸렸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기준 티몬의 전체 평균 배송기간은 1.7일이다. 티몬 슈퍼마트에서 수박과 삼겹살 등 신선식품류와 아이스크림 등을 주문할 경우 당일에도 받아볼 수 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