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숨겨진 휴양지 푸옌성에 '개와 말' 경마장 생긴다

공유
0

베트남 숨겨진 휴양지 푸옌성에 '개와 말' 경마장 생긴다

푸옌 인민위원회, 총리에 사회경제 발전 위한 프로젝트 승인 요청

푸옌성은 지역경제와 관광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경마장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푸옌성은 지역경제와 관광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경마장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많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베트남의 숨겨진 휴양지 푸옌(Phu Yen)성에 '개 경주장'과 '말 경마장'이 생긴다.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발돌움 하기 위한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7일(현지 시간) 푸옌 인민위원회는 총리에게 경마장 프로젝트에 대해 보고하고 승인을 요청했다.

푸옌성이 추진하는 경마장 프로젝트는 '개와 경마 베팅'을 함께하는 방안이다. 이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푸옌 성 인민위원회 건설부는 투자 정책을 조정하는 국무 총리에게 서류를 제출한 상태다.

건설부에 따르면 푸옌에서 경마와 개 경주를 조정하는 제안 내용은 2020년에서 2030년까지 푸옌의 사회경제 발전 계획에 대한 총리의 결정과도 일치한다.

베트남 최동단에 위치한 푸옌성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하다.이미지 확대보기
베트남 최동단에 위치한 푸옌성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하다.

푸엔성 경마장 책임회사가 후원하는 푸엔 승마 경기장 프로젝트는 지난 2016 년 인민위원회의 승인을 받았다. 예상 투자 자본은 약 1억 달러다.

이 프로젝트의 총면적은 총 82헥타르의 땅과 13헥타르 넓이의 바다를 포함한다.

한편 지난 2014년 록펠러 가문이 지원하는 대체투자 자산관리회사 로즈록그룹은 베트남 푸옌성 붕로베이의 20만㎡ 부지에 4300세대 아파트와 객실 760개 규모의 호텔, 100개의 타운하우스와 상가건물, 배를 댈 수 있는 350개 정박지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