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레츠고(Let’s Go)’ 프로그램 진행

공유
0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레츠고(Let’s Go)’ 프로그램 진행

- 8월부터 11월까지 총 28회에 걸쳐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시행 예정
- 초·중·고등학생부터 학부모, 교사 등 대상에 따라 맞춤형 교육 구성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 레츠고(Let’s Go)’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기업가정신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기업가정신 레츠고 포스터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 레츠고(Let’s Go)’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기업가정신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기업가정신 레츠고 포스터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 레츠고(Let’s Go)’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기업가정신 교육을 실시한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아산나눔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국내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해 학부모, 교사 등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총 28회에 걸쳐 기업가정신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에는 아산나눔재단을 비롯해 기업가정신 전문 교육기관인 ‘오이씨랩(OEC LAB)’,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이그나이트스파크(IgniteSpark)’, 디지털 교육기관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교육경험 디자인 전문그룹 ‘더플레이컴퍼니’ 등이 참여하며, 수업 별 교육 내용은 대상 및 진행 주체에 따라 모두 다르게 구성된다.

먼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모두가 행복한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초등교사 및 교육관계자 대상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은 실제 학교 현장에서 기업가정신 교육을 진행한 이종현 용마초등학교 교사가 맡는다. 이날 교육에서는 기업가정신 교육의 정의와 필요성, 효과 등을 설명하고 경험한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활동 등도 소개한다.

9월부터는 중〮고등학교 교사 및 교육관계자, 학부모 및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교육 일정 및 내용은 아산나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고할 수 있으며, 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이들 또한 재단 홈페이지 및 이벤터스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접수 기간과 인원 등은 교육 별로 상이하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기업가정신 교육이 외부에 알려져 더 많은 이들이 기업가정신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깨닫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산나눔재단은 새로운 기업가정신 교육을 발굴하고, 관련 생태계 저변을 넓히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