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도 복고풍으로?...교보생명 '추억의 교육보험 →변액교육보험'으로 재탄생

공유
0

보험도 복고풍으로?...교보생명 '추억의 교육보험 →변액교육보험'으로 재탄생

최초의 교육보험 진학보험(위), 2018년 창립60주년 맞아 선보인 미리보는교보변액교육보험(아래) 자료=교보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최초의 교육보험 진학보험(위), 2018년 창립60주년 맞아 선보인 미리보는교보변액교육보험(아래) 자료=교보생명.
[글로벌이코노믹 전안나 기자] 추억 속의 교육보험이 새롭게 부활한다. 교육보험 원조 회사인 교보생명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새로운 교육보험을 내놓은 것.

6일 교보생명은 장기적인 학자금 마련에 초점을 맞춘, 신개념 ‘미리보는(무)교보변액교육보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변액보험의 일종으로, 고객이 낸 보험료를 주식, 채권 등에 투자되는 펀드에서 운용해 그 수익을 장래 교육자금 재원으로 쌓아주는 상품이다.

금리 하락으로 목돈이 드는 교육자금 준비가 더욱 어려워진 현실을 고려해 교육보험에 변액 기능을 결합시켰다. 시중금리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펀드수익을 통해 인플레이션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실질적인 교육자금 마련이 가능하도록 한 것.

펀드 수익이 좋으면 학자금이 더 많이 불어나지만, 펀드 수익이 좋지 않더라도 납입한 보험료의 최대 135%까지(0세 가입 시) 장래 교육자금을 확정 보증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나중에 받게 될 최저 교육자금을 가입 시점에 미리 예측할 수 있다.

또한 대학교 학자금을 받는 대신 자녀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자금으로 활용하거나 부모의 노후자금을 위한 연금보험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부모의 사망, 질병, 장해 등 유고 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교육자금 목적에 따라 자녀 나이 19세부터 22세까지 매년 학자금을 받을 수 있는 ‘학자금설계형’과 대학 입학(19세)과 독립 시점(27세)에 적립금의 75%, 25%를 각각 받을 수 있는 ‘자유설계형’을 선택할 수 있다.


전안나 기자 jan020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