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패션 메카 美 뉴욕으로…에이랜드, "K팝 한류로 승부"

공유
1

[글로벌-Biz 24]패션 메카 美 뉴욕으로…에이랜드, "K팝 한류로 승부"

-뉴욕 매장 진출 후 쌓인 데이터 바탕으로 온라인 사업 모색

국내 편집숍 에이랜드가 세계 최대 패션 시장인 미국 뉴욕에 진출한다.(자료=에이랜드)이미지 확대보기
국내 편집숍 에이랜드가 세계 최대 패션 시장인 미국 뉴욕에 진출한다.(자료=에이랜드)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국내 편집숍 에이랜드가 세계 최대 패션 시장인 미국 뉴욕에 진출한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이랜드가 뉴욕에 매장을 열면서 K팝을 중심으로 한 한류열풍을 활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인다.
에이랜드는 뉴욕 매장 진출 후, 미국 소비자 선호도·유행 등을 분석해 온라인 사업을 확충하려는 목표다. 미국서 2호점을 내는 등의 계획은 아직 논외인 것으로 드러났다.

조남웅 에이랜드 미국 법인 담당자는 “에이랜드는 세계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내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며 “뉴욕 진출을 기반으로 유럽 시장 진출도 모색하는 등 K패션과 한류 확산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욕은 세계 패션 산업의 중심지로, 에이랜드가 글로벌 패션 심장부에 들어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에이랜드는 국내외 신진 디자이너의 편집숍으로 의류·신발·문구 등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일본·방콕·홍콩 등 K팝 열풍이 부는 아시아 지역 중심으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