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제일제당 신현재 대표, 글로벌 R&D인재 영입 총력…'직접' 미국行

공유
0

CJ제일제당 신현재 대표, 글로벌 R&D인재 영입 총력…'직접' 미국行

"바이오 초격차 R&D경쟁력이 미래성장의 원동력"



신현재 CJ제일제당 대표이사가 한미학술대회에 참석한 재미 과학기술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이미지 확대보기
신현재 CJ제일제당 대표이사가 한미학술대회에 참석한 재미 과학기술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바이오·식품 분야 글로벌 우수 R&D 인재 확보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약 20명 안팎의 박사급 R&D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신현재 대표이사 등 주요 임원진 8명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미국에서 인재 채용활동을 펼쳤다.

신 대표는 노항덕 R&D 기획실장·은종수 바이오 연구소장 등과 함께 이달 1일부터 미국 세인트존스 대학교에서 열린 '한미학술회의'에 참석해 현지 박사급 인재를 대상으로 직접 면접을 진행했다.

강신호 식품사업부문 대표는 미국 시카고에서 정우경 식품연구소장과 식품 R&D 분야 인재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CJ제일제당은 바이오 분야에서 사료용 아미노산(라이신, 트립토판, 발린 등)과 식품조미소재(핵산 등) 등 세계 1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향후 2,3위 업체가 추격할 엄두조차 내지 못할 만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최고 수준의 R&D 인재를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살균·발효 등 식품 제조 관련 기초 기술은 물론, 품종 개발과 패키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구 성과를 교류했다.

이번에 뽑힌 인재들은 올 하반기 바이오와 식품 분야 국내·외 연구소와 사업장에 배치돼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업무를 맡게 된다.

신 대표는 "초격차 R&D 경쟁력이 미래 성장의 원동력이라는 판단에서 직접 인재 채용에 나서게 됐다"면서 "회사의 5년, 10년 후 미래 성장을 이끌 우수한 인재를 직접 만나 CJ인으로 맞이하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