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아이에스동서, 블라디보스토크에 호텔 건설 추진

공유
5

[글로벌-Biz 24]아이에스동서, 블라디보스토크에 호텔 건설 추진

-러시아 정부 세르게이 셔스테크 행정부 차관과 회의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건설업체 아이에스동서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호텔을 건설할 것으로 보인다.(이미지=russianconstruction)이미지 확대보기
건설업체 아이에스동서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호텔을 건설할 것으로 보인다.(이미지=russianconstruction)

건설업체 아이에스동서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호텔을 건설할 것으로 보인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이에스동서는 최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체사레비치(Tsesarevich) 제방 호텔 건설사업과 관련해 러시아 정부 관계자와 회의를 진행했다.

체사레비치 제방은 현재 개발 중인 지역으로 두 건물이 남아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이 지역이 관광객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곳인데다가 바다 바로 옆이라는 점을 들어 호텔이 들어서기 유리한 위치로 봤다.

이번 회의에 참여한 세르게이 셔스테크(Sergei Sherstyuk) 러시아 행정부 차관은 블라디보스토크를 관광 클러스터로 키우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편, 아이에스동서는 1975년 현대건설 토목사업부에서 분리, 독립돼 '벽제콘크리트'로 설립됐으며 2008년 6월 아이에스동서로 상호를 변경했다. 2008년 7월에는 일신건설 산업과 합병하기도 했다.

주요사업으로 건설업을 비롯해 요업, 콘크리트, 렌탈, 해운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최근 3년간 아파트 1만여 가구, 상업시설 약 14만㎡, 지식산업센터 2000여 실의 자체분양 및 시공을 진행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