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금융, 노후설계 전문가들로 ‘KB골든라이프 연구위원’ 구성

공유
0

KB금융, 노후설계 전문가들로 ‘KB골든라이프 연구위원’ 구성

박정림 KB금융 WM총괄 부사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KB금융 임직원들이 위촉된 KB골든라이프 연구위원들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였다.이미지 확대보기
박정림 KB금융 WM총괄 부사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KB금융 임직원들이 위촉된 KB골든라이프 연구위원들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였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KB금융그룹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The-K타워에서 ‘KB골든라이프 연구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된 연구위원은 KB금융그룹 내에서 노후설계 분야 경력 10년 이상 또는 전문자격증 등을 갖춘 직원들로 국민은행 3명을 비롯해 증권 3명, 손해보험 1명, 카드 1명, 생명보험 1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KB골든라이프연구센터’ 연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빅데이터와 전문 연구자료를 바탕으로 고객의 행복 노후를 위해 실질적인 금융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 노후설계 역량을 결집해 ‘고객의 행복·자산가치 증대’를 이루고 KB골든라이프 브랜드 위상도 강화할 예정이다.

KB금융 WM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박정림 부사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KB골든라이프 연구위원들이 원팀(One-Team)을 이뤄 노후 시장에서도 계열사간 시너지를 통해 원스톱(One-Stop)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중심의 가치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012년 KB 고유의 노후설계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를 출범한 데 이어, KB경영연구소 내 ‘KB골든라이프연구센터’를 설립해 고객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앞장서왔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