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장학생 선발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장학생 선발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7월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장학생을 선발했다고 8월 1일 밝혔다.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는 SPC그룹 파리크라상에서 직접 운영하는 제과·제빵·요리·커피 전문 교육기관으로, 파리바게뜨, 파리크라상, Cafe PASCUCCI, 던킨도너츠 등 유명 계열사를 다수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장학생 선발을 통해 재학생의 전문 역량 강화는 물론, 학생들의 사회 진출 확대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는 카페 음료 과정, 커피 기초 입문 과정, 프렌치 요리 기초 입문 과정 등 3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류 심사 및 면접 과정을 거쳐, 카페 음료과정에는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권한결 학생(18학번), 커피 기초 입문 과정에는 외식조리경영학과 이솔 학생(15학번), 프렌치 요리 기초 입문 과정에는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권동영 학생(16학번), 외식조리경영학과 최아영 학생(16학번) 총 4명이 최종 선발됐다.

최종 선발 된 4명의 학생에게 주어지는 장학금 규모는 약 1600만원 수준으로, 프렌치 요리 기초 입문 과정은 약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카페 음료 과정은 약 250만원, 커피 기초 입문 과정은 약 3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와 SPC 그룹은 지난 2012년 1월 교육 및 학술 공동발전을 위해 산학협동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매년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장학생 선발을 물론, SPC직원들은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호텔식음료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있다. SPC그룹과 협력사 직원들은 매년 약 100여 명씩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해 일과 함께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