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산나눔재단, ‘페이스북 남산 랩 코리아’ 공동 운영

공유
0

아산나눔재단, ‘페이스북 남산 랩 코리아’ 공동 운영

- 서울 중구 아산나눔재단 본사에 100평 규모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열어
- 페이스북 본사와 연계해 멘토링, 비즈니스 컨설팅, 네트워킹 확대 등 지원

남산 랩 코리아 입주 스타트업 모집 공고 포스터. 이미지 확대보기
남산 랩 코리아 입주 스타트업 모집 공고 포스터.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아산나눔재단이 페이스북이 서울 중구 아산나눔재단 본사에 100평 규모 ‘남산 랩 코리아(Namsan Lab Korea, 이하 남산 랩)’를 열고 공동 운영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남산 랩은 아산나눔재단과 페이스북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터로 동아시아에서 최초로 문을 여는 페이스북의 스타트업 지원 시설이다.
이번 협력은 성장 가능성 있는 기술 기반의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선발해 글로벌 진출을 돕고, 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페이스북은 지금까지 프랑스, 영국, 인도, 브라질 등에 랩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판교에 아시아 최초로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을 연 바 있다.

남산 랩은 오는 9월 초 공식 개소를 앞두고 오늘부터 입주 스타트업 모집에 나선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후 3년 이내, 초기 단계 기업으로 최소 3인 이상 최대 8인 이하면 지원 가능하다.

기술 기반 또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의 경우 우대한다. 입주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1일부터 27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발되는 기업은 9월 4일 발표된다. 지원서 양식 및 제출서류 등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남산 랩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산 랩 입주 스타트업은 6개월간 독립된 사무 공간과 라운지, 회의실, 주방, 이벤트 공간 등 공동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 세계 페이스북 엔지니어와 각 분야 전문가의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글로벌 프로그램인 ‘에프비스타트(FbStart)’를 통해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도구 등을 무료로 지원받게 되며, 페이스북 개발자 커뮤니티인 DevC(데브씨)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해 회사 성장에 필요한 입체적 도움을 제공받는다.
클라우드 무료 이용, 마케팅 및 홍보지원, 직원 역량개발 지원 등 아산나눔재단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이 제공하는 40여 개의 혜택도 활용 가능하다.

입주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먼저, 팀별로 세운 마일스톤을 달성할 수 있도록 맞춤형 멘토링과 워크숍을 진행한다.

여기에 입주 스타트업 간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위해 주기적으로 네트워킹 자리도 마련하고,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와 교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아산나눔재단은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운영과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개최, 엔젤투자기금 운용 등 다양한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쌓은 노하우에 페이스북이 가진 기술력 등을 결합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훌륭한 스타트업들이 남산 랩을 거점으로 삼아 세계로 뻗어나가는 동시에 한국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