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삼성, 사우디아 온라인 시장 개발..현지업체 '와디닷컴'과 제휴

공유
0

[글로벌-Biz 24]삼성, 사우디아 온라인 시장 개발..현지업체 '와디닷컴'과 제휴

-와디닷컴 웹사이트서 삼성 전 제품 판매..7월부터 공식 유통 파트너 선정

삼성전자가 사우디아라비아 온라인 시장 개발에 나선다.(이미지=arabnews)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가 사우디아라비아 온라인 시장 개발에 나선다.(이미지=arabnews)
[글로벌이코노믹 장성윤 기자]
삼성전자가 사우디아라비아 온라인 시장 개발에 나선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현지 전자상거래업체 와디닷컴(Wadi.com)을 공식 유통 파트너로 선정하는 제휴를 맺었다.

와디닷컴은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삼성전자의 모든 스마트폰 및 액세서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와디닷컴은 아랍에미리트(UAE) 내 25개 이상 도시에 걸쳐 서비스 운영센터 15곳을 운영하고 있다. 자체 배송 네트워크 등 자체 플랫폼을 적용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안전한 구매를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55만 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며 두바이를 시작으로 쿠웨이트, 오만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성장 잠재력이 큰 중동 시장 공략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사우디아라비아 대규모 대중교통 시스템 ‘리야드 메트로 (Riyadh Metro)’에 360 카세트 3500여 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두바이 전기수도청(DEWA)의 공조 시스템 공식 공급 파트너로 선정됐으며 터키 이스탄불에서는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에 공조 솔루션 ‘DVM S Eco 10HP’를 설치하기로 했다.

장성윤 기자 jsy33@g-enews.com